앤디 가르시아

앤디 가르시아(Andy Garcia)는 쿠바 출신의 미국 배우이자 영화 감독이다. 1956년 4월 12일, 쿠바의 하바나에서 태어났으며, 1961년 그의 가족은 미국 플로리다마이애미로 이민하였다. 그는 연극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 후 여러 영화에 출연하기 시작하였다.

가르시아는 1980년대 후반에 영화 《더 갱스 오브 뉴욕》(The Untouchables, 1987)에서의 역할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이후 그는 《대부 3》(The Godfather Part III, 1990)에서 미하엘 코를레오네의 아들인 안젤로 코를레오네 역할로 유명세를 얻었다. 이 영화에서의 연기로 아카데미상 남우조연상에 후보로 올라 큰 인기를 끌었다.

그는 다양한 장르의 영화에서 폭넓은 연기를 보여주었으며, 《오션스 일레븐》(Ocean’s Eleven, 2001), 《리틀 보이》(For Love of the Game, 1999), 《마이너리티 리포트》(Ocean's Twelve, 2004) 등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또한 그는 감독으로서도 영화를 만들었으며, 2005년에는 《잃어버린 하늘》(The Lost City)을 감독하였다.

앤디 가르시아는 뛰어난 연기력과 개성 있는 캐릭터로 할리우드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했으며, 여러 차례 에미상 및 골든 글로브상에 후보로 오르기도 했다. 그 외에도 그는 음악가로서의 재능을 드러내기도 했으며, 여러 음반을 발표하였다. 가르시아는 가족 중심의 가치관을 중시하며, 쿠바와 라틴 아메리카 문화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