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CO

POCO(Plain Old CLR Object)는 .NET 환경에서 사용되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개념으로, 복잡한 상속이나 프레임워크 관련 기능이 포함되지 않은 단순한 객체를 지칭한다. POCO는 주로 데이터 전송 객체(Data Transfer Object, DTO) 또는 도메인 모델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며, 개발자가 비즈니스 로직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구성 요소만 포함하도록 설계된다.

POCO 객체는 특정한 프레임워크라이브러리에 의존하지 않기 때문에 유연성과 재사용성이 높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POCO를 사용하여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구조나 프로그래밍 모델과 독립적으로 작업할 수 있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POCO는 테스트 용이성을 높이며, 데이터베이스의 구조가 변경되더라도 애플리케이션의 비즈니스 로직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장점을 가진다.

PRISM, Entity Framework 등 여러 .NET 프레임워크에서 POCO는 데이터베이스와의 상호작용을 보다 간단하게 만들어 주며, ORM(Object-Relational Mapping) 작업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도 흔히 사용된다. POCO를 활용하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원칙을 따르면서도 복잡성을 줄이고 코드의 가독성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