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 타워 빌딩은 미국 뉴욕시 맨해튼 월드 트레이 센터에 위치했던 두 개의 고층 빌딩으로, 각각 세계무역센터 1번(남쪽 타워)과 2번(북쪽 타워)으로 불렸다. 두 빌딩은 1973년에 완공되었으며, 각 타워의 높이는 약 417미터(1,368피트)로, 당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다.
트윈 타워는 독특한 디자인과 구조로 유명했으며, 외관은 알루미늄과 유리로 이루어진 세로 방향의 슬릿으로 장식되었다. 각각의 타워는 110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무실, 상업시설 및 관람 공간이 포함되어 있었다. 특히, 북쪽 타워에는 전망대가 있어 방문객들이 뉴욕시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었다.
트윈 타워는 사업과 문화의 중심지로 기능하였으며, 다양한 기업과 기관의 본사가 입주하였다. 또한 이곳은 수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장소가 되었다. 그러나 2001년 9월 11일, 이들 건물은 테러 공격의 목표가 되어, 알카에다의 테러리스트들에 의해 항공기 두 대가 충돌하면서 완전히 파괴되었다. 이 사건은 전 세계에 큰 충격을 주었고, 2,977명이 사망하였다.
트윈 타워의 파괴 이후, 재건 계획이 수립되어 현재는 원 월드 트레이 센터가 그 자리에 세워져 있으며, 9/11 기념관 및 박물관이 함께 조성되어 이 사건의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