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E 위민스 챔피언십(WWE Women's Championship)은 WWE(월드 레슬링 엔터테인먼트)에서 주어지는 여자 레슬링 챔피언십 타이틀 중 하나이다. 이 챔피언십은 WWE에서 여성 레슬링의 발전과 인식 향상을 위해 도입되었으며, 여성 선수들에게 중요한 경기를 위한 목표가 된다.
WWE 위민스 챔피언십은 1956년에 처음 도입된 WWE(당시 WWF) 여자 챔피언십을 기원으로 하며, 이후 다양한 형태와 이름으로 변경되었다. 현재의 위민스 챔피언십은 2016년 9월 11일 '배틀그라운드'에서 세미나 가운의 변화를 통해 재창조되었다. 이 타이틀은 RAW와 SmackDown 브랜드의 여성 선수들 간의 경쟁을 촉진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각 브랜드의 대표적인 여성 웨이스트의 상징으로 자리 잡고 있다.
챔피언십의 승자는 경기에서 상대 선수를 이기며 타이틀 방어를 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다. WWE 위민스 챔피언십은 여러 유명 여성 레슬러들에 의해 차지되어 왔으며, Becky Lynch, Charlotte Flair, Sasha Banks, Bayley 등과 같은 선수들이 이 타이틀을 보유한 경험이 있다. 이 챔피언십은 여성 스포츠의 인지도와 중요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으며, WWE는 지속적으로 여성 선수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