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MOON Fes.-10TH ANNIVERSARY EVENT-'는 일본의 비주얼 노벨 및 RPG 게임 개발사인 TYPE-MOON이 자사의 대표 작품인 'Fate/stay night'의 발매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한 축제형 이벤트이다. 이 행사는 2014년 2월 8일부터 9일까지 도쿄에서 진행되었으며, TYPE-MOON 팬들과 관련 산업 종사자들이 모여 자사의 다양한 작품과 캐릭터, 세계관에 대한 기념 및 실황을 즐길 수 있는 자리였다.
이 행사에서는 각종 전시, 패널 토크, 신작 발표, 특별 공연 등이 이루어졌으며, TYPE-MOON의 주요 창작자들이 참석하여 팬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특히, 신작 게임과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어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또한, 다양한 굿즈와 기념품이 판매되었고, 여러 작품의 캐릭터를 테마로 한 코스프레 또한 활발히 이루어졌다.
TYPE-MOON Fes.는 단순한 기념 행사에 그치지 않고, TYPE-MOON의 세계관을 깊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즐길 거리를 제공함으로써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로 인해 TYPE-MOON의 브랜드와 작품에 대한 인식을 더욱 broaden하게 확장시키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