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Fish, 한국어로는 불가사리라고 불리는 해양 생물은 방추형의 몸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5개의 팔을 가진 형태로 알려져 있다. 과학적으로는 에키노더멜라(Phylum Echinodermata)에 속하며, 이들은 해양 환경에서 발견되는 생물군으로, 해양 바닥이나 암초, 모래 바닥 등 다양한 서식지에서 살아간다.
불가사리는 다양한 색깔과 패턴을 지니고 있으며, 그 모양과 크기는 종에 따라 다르다. 이들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팔에 있는 강한 근육과 속이 비어 있는 구조 덕분에 팔을 잃어도 재생할 수 있는 능력이다. 불가사리는 대체로 육식성이며, 조개, 굴, 그리고 다른 해양 생물들을 먹는다.
불가사리의 이동은 팔의 여러 개의 흡판(구조물)을 사용하여 바닥을 기어다니며 이들 흡판은 물리적 압력을 통해 바닥에 부착할 수 있다. 그들의 소화 기관은 외부 소화를 통해 먹이를 소화하는 데 특화되어 있으며, 이를 위해 입에서 위로 연장된 소화 기관을 통해 먹이를 덮고 소화 효소를 분비한다.
불가사리는 해양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특히 먹이망의 일부로서 해양 생물의 개체수를 조절하는 데 기여한다. 이들은 해양 생태계가 건강하게 유지되는 데 필수적인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다. 불가사리는 또한 환경 변화에 민감하여, 해양 오염이나 기후 변화 등의 영향을 받는 생물 중 하나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