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Fish

StarFish, 한국어로는 불가사리라고 불리는 해양 생물은 방추형의 몸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5개의 팔을 가진 형태로 알려져 있다. 과학적으로는 에키노더멜라(Phylum Echinodermata)에 속하며, 이들은 해양 환경에서 발견되는 생물군으로, 해양 바닥이나 암초, 모래 바닥 등 다양한 서식지에서 살아간다.

불가사리는 다양한 색깔과 패턴을 지니고 있으며, 그 모양과 크기는 종에 따라 다르다. 이들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팔에 있는 강한 근육과 속이 비어 있는 구조 덕분에 팔을 잃어도 재생할 수 있는 능력이다. 불가사리는 대체로 육식성이며, 조개, 굴, 그리고 다른 해양 생물들을 먹는다.

불가사리의 이동은 팔의 여러 개의 흡판(구조물)을 사용하여 바닥을 기어다니며 이들 흡판은 물리적 압력을 통해 바닥에 부착할 수 있다. 그들의 소화 기관은 외부 소화를 통해 먹이를 소화하는 데 특화되어 있으며, 이를 위해 입에서 위로 연장된 소화 기관을 통해 먹이를 덮고 소화 효소를 분비한다.

불가사리는 해양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특히 먹이망의 일부로서 해양 생물의 개체수를 조절하는 데 기여한다. 이들은 해양 생태계가 건강하게 유지되는 데 필수적인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다. 불가사리는 또한 환경 변화에 민감하여, 해양 오염이나 기후 변화 등의 영향을 받는 생물 중 하나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