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 프라이부르크

SC 프라이부르크(Sport-Club Freiburg e.V.)는 독일의 프로축구 클럽으로, 1904년에 창립되었다. 클럽의 본거지는 바덴-뷔르템베르크 주의 프라이부르크에서 위치하고 있으며, 홈 구장은 33,7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알리안츠 릴라 스타디온(예전에 유로파파크 스타디온)이다.

SC 프라이부르크는 독일 분데스리가와 2부 리그인 분데스리가 2에서 활동하며, 클럽의 전반적인 색상은 흰색과 검은색이다. SC 프라이부르크는 전통적으로 청소년 아카데미와 인재 발굴에 중점을 두어, 저예산으로 높은 수준의 선수들을 육성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클럽의 가장 큰 성과 중 하나는 1996-97 시즌에 분데스리가에서 3위를 기록한 것이며, 이로 인해 UEFA 챔피언스리그에 참가할 자격을 얻었다. 또한, SC 프라이부르크DFB 포칼(독일 컵)에서 준우승을 여러 차례 기록했으며, 2021-22 시즌에는 다시 한 번 분데스리가에서 강력한 경쟁자로 자리 잡았다.

SC 프라이부르크는 또한 지역 사회와의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며, 지역 주민들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자 다양한 사회적 프로그램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클럽의 팬층은 매우 열정적이며, 홈 경기에서의 분위기는 항상 뜨거운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