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원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

한국과학기술원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한과영)는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과학 영재 교육 기관이다. 2010년에 설립된 이 학교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의 부설 학교로, 과학과 수학에 뛰어난 잠재력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과영은 학생들에게 심화된 과학 및 수학 교육을 통해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 학교의 교육과정은 일반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하되, 과학 및 수학 과목에 대해서는 심화된 내용과 실험 중심의 학습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또한, 연구 프로젝트와 팀 과제 등을 통해 학생들은 실질적인 과학적 탐구 경험을 쌓을 수 있다.

한과영은 국내외 수학 및 과학 경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진로에 대해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졸업생들은 일반적으로 KAIST, 포스텍, 서울대 등 국내 유수의 대학에 진학하거나 해외 명문 대학으로의 진학을 목표로 한다.

학교의 운영 및 교육과정 설계는 KAIST의 연구자와 교수들이 주도하며, 학생들과의 밀접한 소통을 통해 교육의 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또한, 매년 다양한 학술 행사와 세미나가 개최되어 학생들이 최신 과학 동향을 접하고 전문가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과학기술원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는 학생들의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고, 과학기술 분야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 기관으로 자리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