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 랭(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캐시 랭(Cassie Lang)은 마블 코믹스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슈퍼히어로인 앤트맨(안트맨)의 딸이다. 원작 코믹스에서 캐시 랭은 처음 등장한 것이 2004년으로, 그녀의 아버지인 스콧 랭(안트맨)과의 관계를 통해 캐릭터의 배경이 형성된다.

캐시의 캐릭터는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 변화를 겪었으며, 코믹스에서는 '스캐틀러(Skate)'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다. 이 이름을 사용하며 그녀는 히어로적인 능력을 지닌 존재로 발전하게 된다. 특히, 캐시는 한때 다양한 능력을 지닌 슈퍼히어로로 성장하며, 아버지의 유산을 이어받는 역할을 하게 된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는 캐시 랭스콧 랭과 함께 등장하며, 그녀의 성장은 앤트맨과 앤트맨과 와스프 두 영화에서 특히 부각된다. 새로운 세대의 슈퍼히어로로서, MCU에서 그녀의 역할은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특히 2023년 개봉 예정인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에서 더욱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신의 아버지와 함께 모험을 하면서 캐시는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통해 가족과의 관계, 그리고 영웅으로서의 책임감을 배워 나가게 된다. 이러한 배경은 캐시 랭을 마블 세계에서 중요한 인물로 자리매김하게 하는 요소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