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맨 티가 & 울트라맨 다이나 & 울트라맨 가이아 초시공의 대결전

울트라맨 티가 & 울트라맨 다이나 & 울트라맨 가이아 초시공의 대결전》(원제: ウルトラマンティガ & ウルトラマンダイナ & ウルトラマン Gaia 超時空の大決戦)은 일본의 특촬물 시리즈 울트라맨극장판 영화로, 1999년 3월 6일에 개봉되었다. 이 영화는 울트라맨 티가, 다이나, 가이아의 세 주인공이 등장하여 서로 협력하고 대적하는 생명체들을 물리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영화의 스토리는 울트라맨 티가, 다이나, 가이아가 각각의 시대에서 지구를 지키기 위해 싸우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들은 초시공의 적과 맞서기 위해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다차원의 대결에 참여하게 된다. 영화는 울트라맨 캐릭터들 간의 연계를 통해 시리즈의 여러 테마와 이야기를 통합하고, 각 캐릭터의 개성과 능력을 강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각 울트라맨의 고유한 기술과 전투 스타일이 돋보이는 장면들이 많으며, 적들은 울트라맨들 간의 팀워크를 시험하는 강력한 존재들로 설정되어 있다. 이로 인해 극적인 액션 장면과 함께, 우정과 협력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영화의 제작은 Tsuburaya Productions가 맡았으며, 울트라맨 시리즈의 오랜 팬들과 새로운 관객 모두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령층을 겨냥한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다. 울트라맨 시리즈의 전통적인 팬 서비스와 함께, 새로운 시청자들이 이야기의 흐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울트라맨 티가 & 울트라맨 다이나 & 울트라맨 가이아 초시공의 대결전》은 울트라맨 시리즈의 매력을 잘 보여주는 작품으로, 다양한 울트라맨이 등장하는 이벤트성 영화로서 큰 인기를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