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은 2013년에 출시된 턴제 전략 게임으로,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XCOM: Enemy Unknown)의 확장팩이다. 이 게임은 2K 행오버와 파이락스 게임스가 개발하였으며, 파이락스는 본래의 게임과 동일한 엔진을 사용하여 경험을 확장하였다.
게임의 배경은 외계 침략자로부터 인류를 방어하는 비밀 조직인 엑스컴(XCOM)의 활동이다. 플레이어는 엑스컴의 사령관으로서, 전략적 결정을 내리고 군대를 조정하여 외계인의 위협에 맞서 싸워야 한다. '에너미 위드인'에서는 새로운 군인 클래스, 적, 그리고 기술들에 더해, 진화된 적의 모습과 다양한 전투 상황이 추가되어 게임의 깊이를 더했다.
게임의 핵심은 턴제 전투 시스템으로, 플레이어는 각 전투에서 자신의 유닛들을 배치하고 적의 턴 동안 발생하는 행동을 분석하여 최적의 전략을 세워야 한다. 새로운 적인 '멜리언'(Meld) 자원을 수집하고 이를 활용해 유닛의 능력을 강화하는 요소가 추가되었다. 이외에도 '엑소 수트'(EXALT)라는 적의 세력과의 대결을 포함해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은 기존의 게임 요소를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컨텐츠를 통해 플레이어에게 더 넓은 선택의 폭과 깊이 있는 전략적 경험을 제공한다. 게임은 비평가와 플레이어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전략 게임 장르의 대표작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