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럴 걸(Squirrel Girl)은 마블 코믹스에 등장하는 슈퍼히어로로, 본명은 도린 그린(Doreen Green)이다. 윌 머레이(Will Murray)와 스티브 딧코(Steve Ditko)에 의해 창조되었고, 1991년 <마블 슈퍼 히어로즈> 제8호에 처음 등장한다. 그녀는 뛰어난 체력, 민첩성, 그리고 자신의 팔과 다리를 사용해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스쿼럴 걸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그녀의 꼬리다. 약 1m 길이의 붉은색 다람쥐 꼬리는 높은 민첩성과 균형을 제공한다. 또한, 그녀는 다람쥐와 소통하며, 타피(Tippy-Toe)를 비롯한 여러 다람쥐들을 동료로 두고 있다. 그녀는 다람쥐의 힘과 능력을 최대한 활용해 악당들과 싸운다.
스쿼럴 걸은 비범한 능력 덕분에 다양한 슈퍼 악당들을 물리친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실버 서퍼(Silver Surfer), 울버린(Wolverine), 데드풀(Deadpool), 그리고 타노스(Thanos)와 같은 강력한 캐릭터들과 얽히기도 한다. 그녀는 이들 중 다수와 충돌하면서도 승리를 거둔 기념비적인 기록을 남겼다.
도린은 일상생활에서는 뉴욕 대학교에 다니는 학생으로, 컴퓨터 과학에 전념하고 있다. 그녀는 자신의 이중 생활을 성공적으로 유지하면서 공동체에 기여하는 등 다양한 책임을 다하고 있다. 또한, 애니드(Marvel Rising) 등의 애니메이션과 관련 매체에서도 등장하여 스쿼럴 걸의 인지도를 높였다.
그녀의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성격은 독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으며, 독특한 능력과 인간적인 면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활기차고 친근한 성격 덕분에 다른 히어로들에게도 신뢰받는 친구이자 동료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