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주(What Does the Fox Say?)

‘백세주(What Does the Fox Say?)’는 노르웨이의 코미디 듀오 얀 테거와 그레고어 내기히가 2013년 발표한 음악 작품이다. 이 곡은 그들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었으며, 즉각적인 인기를 얻어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었다. 특히, 유머와 앙증맞은 가사가 결합된 이 곡은 여러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당대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잡았다.

노래의 주제는 여우가 어떤 소리를 내는가에 대한 여러 가지 상상력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가사에서는 여우가 내는 다양한 소리를 유머러스하게 표현하면서, 듣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준다. 특히 "What does the fox say?"라는 반복적인 후렴구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결합되어 일반 대중에게 쉽게 기억될 수 있는 요소가 되었다.

‘백세주’는 단순한 음악 작품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이 노래는 인터넷 문화와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로, 유튜브에 올린 영상은 한 시간이 채 지나지 않아 수백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다양한 패러디와 커버곡이 등장하는 등 환상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이는 단순히 음악 장르의 단계를 넘어서, 대중문화에서 큰 화제를 모으는 현상이 되었다.

추가적으로, ‘백세주’는 그 애니메이션 비디오와 결합되어 다양한 문화와 트렌드를 반영한 작품으로도 인식된다. 이 곡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에게 사랑받았으며, 여러 광고 및 미디어에도 사용되어 그 인지도를 더욱 높였다. ‘백세주’는 그 자체로 현대의 하나의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다양한 아티스트크리에이터에게 영감을 주는 요소로 작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