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란 투리스모 시리즈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는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폴리포니 디지털이 개발한 자동차 경주 비디오 게임 시리즈이다. 1997년 처음 출시된 이후, 이 시리즈는 주로 플레이스테이션 콘솔을 플랫폼으로 하여 출시되었으며, 사실적인 그래픽과 정교한 차량 물리 엔진으로 유명하다.

게임은 다양한 자동차 브랜드와 모델을 실사에 가깝게 재현하며, 플레이어는 이러한 차량을 운전하고 경주하는 경험을 제공받는다. '그란 투리스모'는 차량 커스터마이징,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포함하고 있으며, 다양한 레이싱 트랙과 환경을 포함하여 실제 서킷과 도로를 모델링한 코스를 특징으로 한다.

시리즈는 크게 두 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첫 번째는 캐리어 모드로, 플레이어가 경주를 통해 자동차를 수집하고 레벨을 올리며 다양한 챌린지를 완료하는 방식이다. 두 번째는 아케이드 모드로, 보다 간단하게 경주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그란 투리스모'는 비디오 게임 업계에 큰 영향을 미치며, 레이싱 게임 장르의 대표작으로 자리 잡았다. 그래픽과 물리 엔진의 혁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차량과 변화하는 날씨, 시간대에 따른 경주 경험 등을 통해 시리즈는 꾸준히 발전해왔다. 최신 버전에서는 VR(가상 현실) 기능과 같은 현대적인 요소도 추가되어 더욱 몰입감 있는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