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okers'는 일반적으로 어떤 기능이나 프로세스를 호출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객체나 개념을 의미한다. 이 용어는 주로 컴퓨터 과학, 프로그래밍 및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 사용된다. Invoker는 특정 작업이 실행되도록 요청하는 구조로, API 호출, 메서드 호출, 이벤트 처리 등 다양한 맥락에서 활용된다.
소프트웨어 설계 패턴 중 하나인 커맨드 패턴(Command Pattern)에서 invoker는 명령을 실행하는 객체로 등장한다. 이 패턴에서 invoker는 사용자가 수행하고자 하는 명령을 요청하고, 해당 명령을 실제로 수행하는 객체(수행자 또는 리시버)와 연결된다. 이렇게 함으로써 invoker는 명령의 수행을 요청하면서도 명령의 구체적인 실행 로직으로부터 분리되어, 코드의 유연성과 재사용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또한, 'invoker'는 이벤트 기반 프로그래밍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해당 이벤트를 처리하기 위해 등록된 핸들러를 호출하는 기능을 담당할 수 있다. 이 경우, invoker는 특정 이벤트에 대한 반응을 조정하고, 필요한 처리를 수행하도록 돕는다.
결론적으로, invoker는 호출 또는 요청을 수행하는 중요한 개념으로, 다양한 프로그래밍 패턴과 원칙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