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rty Flights of Loving

'Thirty Flights of Loving'은 2012년에 리리스된 독립형 비디오 게임으로, 디자이너인 브랜든 처치(Brandon Chung)가 개발한 프로젝트이다. 게임은 스토리 주도형 경험을 중심으로 하며, 플레이어는 주인공의 기억을 탐험하는 형식으로 전개된다.

이 게임은 짧은 러닝타임과 강렬한 내러티브로 유명하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장면을 통해 사랑, 상실, 배신 등의 테마를 탐구하며, 각 장면은 분할된 시점의 회상으로 구조화되어 있다. 게임은 무선 연결과 빠른 이동을 통해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서사를 구현한다.

'Thirty Flights of Loving'은 시각적 스타일이 독특한데, 소비되는 시간에 따라 공간이 모양을 바꾸는 미니멀한 아트 스타일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소리가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음악과 효과음이 플레이어의 감정적 몰입감을 높인다.

이 게임은 비평가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게임 디자인과 내러티브 기법에서의 혁신이 언급되었다. 'Thirty Flights of Loving'은 후에 게임 디자인과 스토리텔링 측면에서 영향력 있는 작품으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