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reme Commander 2

Supreme Commander 2》는 2010년 3월 2일에 발매된 실시간 전략 게임(RTS)으로, 가스 파워드 게임스(Gas Powered Games)가 개발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Xbox 360 플랫폼에서 유통됐다. 이 게임은 2007년에 출시된 《Supreme Commander》의 후속작으로, 이전 작보다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게임의 배경은 우주를 배경으로 한 미래의 전쟁이다. 플레이어는 세 개의 군사 세력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전투를 수행하게 된다. 세력은 사이드(UEF), 사이버너스(Cybran) 및 일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세력마다 고유한 유닛과 기술이 존재한다. 《Supreme Commander 2》에서는 대규모 전투가 가능한 '지오메트릭 전장의 구상'을 도입하여, 더 넓은 범위에서의 전략적 접근이 가능하다.

게임의 핵심 요소는 다양한 유닛 관리 및 자원 수집, 기지를 건설, 그리고 적과의 전투를 통한 승리에 있다. 플레이어는 기술을 연구하고 새로운 유닛을 생산하는 등,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군대를 강화할 수 있다. 또한, 게임은 싱글 플레이와 멀티 플레이 모드를 지원하며, 플레이어는 AI 상대 또는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할 수 있다.

Supreme Commander 2》는 이전 시리즈에 비해 그래픽과 유저 인터페이스가 개선되었고, 전투가 더 빠르고 다이나믹하게 진행된다. 또한, '유니크 유닛' 시스템을 도입하여, 특정 유닛을 고급화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 게임은 발매 이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고, 특히 그래픽과 전투의 규모, 그리고 전략적 깊이에 대한 감상이 주를 이루었다. 그러나 일부 팬들은 전작에 비해 콘텐츠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고 느꼈던 점도 있다. 총괄적으로 《Supreme Commander 2》는 현대 전략 게임의 중요한 작품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