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푸키의 점프 스케어 맨션(Spooky's Jump Scare Mansion)》은 2014년 10월 27일에 출시된 독립 호러 게임으로, 개발자 루카스 팜(Lukas Pamintuan)과 그의 팀이 만든 게임이다. 이 게임은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하여 제작되었으며, 플레이어는 스푸키라는 캐릭터가 관리하는 귀신의 맨션을 탐험하게 된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무작위로 생성되는 방을 탐험하며 점프 스케어와 다양한 괴물들을 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은 유니크한 아트 스타일과 음악으로 주목받았다. 그래픽은 귀엽고 만화적인 스타일로, 일반적인 호러 게임의 어두운 분위기와 대비된다. 이는 플레이어에게 경쾌하면서도 긴장감을 느낄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각 방마다 다른 테마와 괴물들이 등장하며, 이로 인해 매번 플레이할 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준다.
방을 탐험하는 목적은 1000층의 끝에 도달하는 것이며, 플레이어는 다양한 방을 지나며 스푸키와 만나게 된다. 스푸키는 플레이어에게 도움을 주기도 하고, 때때로 위협적인 존재로 나타나기도 한다. 또한 게임 중간에 등장하는 다양한 괴물들은 각각 고유한 행동 패턴과 속성을 가지고 있어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이로 인해 플레이어는 지속적으로 긴장감을 느끼며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스푸키의 점프 스케어 맨션》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다양한 플랫폼으로 이식되었다. PC에서 시작해 콘솔 및 모바일 버전으로도 출시되어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게임의 인기는 계속해서 커지고 있으며, 커뮤니티의 활동도 활발하다. 이 게임은 독립 게임 개발의 성공적인 사례 중 하나로, 다양한 호러 요소를 크리에이티브하게 결합하여 새로운 방식으로 호러 게임을 재정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