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eight of Hand'는 주로 마술에서 사용되는 기법으로, 손의 움직임을 조작하여 물체의 위치나 상태를 속이거나 관객의 시선을 다른 곳으로 돌리는 기술을 의미한다. 이 기법은 마술사나 연기자가 미세한 손놀림과 빠른 반응을 통해 관객이 실제로 일어나는 일을 인식하지 못하도록 만들어지는 다양한 트릭과 환상을 포함한다.
'Sleight of Hand'는 몇 가지 주요 요소로 구성된다. 첫 번째는 '프레임'으로, 마술사가 공연 중 관객의 시선을 어디에 두어야 하는지를 결정하여 주의를 분산시키는 기술이다. 두 번째는 '준비'로, 마술 전에 특정 물체나 카드가 미리 정해진 위치나 상태에 있도록 조작하는 과정을 뜻한다. 세 번째는 '수행'으로, 실제로 마술사가 동작을 실행할 때 사용하는 손놀림과 기술의 정교함을 말한다. 마지막으로 '후속 몰입'으로, 관객이 마술의 결과에 몰입하도록 유도하는 과정을 포함한다.
이 기법은 전통적인 카드 마술, 동전 마술, 혹은 다양한 퍼포먼스 아트에서 폭넓게 사용되며, 마술의 매력과 신비함을 더하는 중요한 요소로 여겨진다. 'Sleight of Hand'의 성공적인 수행은 마술사의 연습과 경험에 크게 의존하며, 시청자의 반응을 조율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