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 인테르나시오나우(SC Internacional)는 브라질 리우그란지두술주 포르투알레그리에서 1909년 4월 4일에 설립된 프로 축구 클럽이다. 클럽의 전체 이름은 스코어 클럽 인테르나시오나우, 줄여서 인테르나시오나우로 알려져 있다. 클럽의 색상은 빨강과 흰색으로, 팀의 상징 아이콘인 빨간색 깃발을 사용한다.
인테르나시오나우는 브라질 내에서 가장 성공적인 축구 클럽 중 하나로, 브라질 세리에 A에서 여러 차례 우승한 경력이 있다. 또한, 클럽은 브라질 컵과 국제 대회에서도 두각을 나타내어 FIFA 클럽 월드컵에서의 우승, 코파 리베르타도레스에서의 다수의 우승 경험이 있다.
이 클럽은 또한 '하우스 오브 트리'(Casa dos Troféus)라는 클럽의 역사와 전통을 기념하는 공간을 운영하며, 이는 팬들에게 클럽의 역사를 돌아보고 우수한 성과를 기념할 수 있는 장소이다. 홈 구장은 에스타디오 베이라 리우에 위치하며, 약 50,0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SC 인테르나시오나우는 지역 라이벌인 그레미우와의 ‘그레날’ 대결로 유명하며, 이 경기는 브라질에서 가장 열띤 라이벌전 중 하나로 꼽힌다. 팬들은 클럽을 지지하며, 지역 사회 활동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SC 인테르나시오나우는 경기력, 전통, 팬문화 등 여러 측면에서 브라질 축구의 중요한 일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클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