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ot League Championship Series North America Spring 2014

리그 오브 레전드의 북미 지역 리그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십 시리즈 북미 스프링 2014'(Riot League Championship Series North America Spring 2014)는 2014년 1월부터 4월까지 진행된 프로 리그로, 북미의 상위 팀들이 경쟁하는 대회이다. 이 대회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공식 리그 중 하나로, 북미 지역의 팀들이 정규 시즌에서 성적을 기반으로 상위 팀을 가려내고, 이후 플레이오프를 통해 최종 챔피언을 결정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스프링 시즌의 총상금은 100만 달러로 설정되었으며, 각 팀은 정해진 일정에 따라 주간 경기들을 치른다. 각 팀은 두 번의 경기를 통해 상대 팀과 대비하며, 승리와 패배에 따라 포인트를 얻고 순위가 결정된다. 일반적으로 상위 6개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여, 최종 우승을 차지하기 위한 경기를 벌인다.

2014년 스프링 시즌에서는 Cloud9, Team SoloMid, LMQ, Dignitas, Counter Logic Gaming 등의 팀들이 주요 참가팀으로 나섰고, 이들은 각각의 전략과 플레이 스타일로 주목받았다. 특히 Cloud9은 그 해의 챔피언으로 등극하며, 북미 리그 오브 레전드강력한 팀으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이로써 스프링 시즌의 성격과 팀 간의 경쟁이 북미 e스포츠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음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