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엔진

RE 엔진(RE Engine)은 일본의 비디오 게임 개발사 캡콤(Capcom)이 개발한 게임 엔진이다. 이 엔진은 특별히 고사양 그래픽과 강력한 물리 엔진을 지원하여, 실감나는 비주얼과 현실감 있는 게임 플레이를 구현하도록 설계되었다. RE 엔진은 주로 서바이벌 호러 게임 시리즈인 '레지던트 이블(Resident Evil)'의 최신작들에서 사용되었으며, '레지던트 이블 7: 바이오하자드', '레지던트 이블 2' 리메이크, '레지던트 이블 3' 리메이크 등에서 그 효율성을 입증하였다.

RE 엔진은 고해상도 텍스처와 정교한 라이팅 시스템을 지원하며,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통해 게임 내 환경과 캐릭터의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물리 기반 렌더링(PBR) 기술을 적용하여, 사실적인 재질 표현과 조명 효과를 제공한다. 이러한 기술력은 게임의 몰입감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이 엔진은 PC, PlayStation 4, PlayStation 5, Xbox One, Xbox Series X/S 등 다양한 플랫폼에 최적화되어 있어, 크로스 플랫폼 개발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한 번의 개발로 여러 플랫폼에 대응할 수 있으며, 게임의 이식성을 높인다.

RE 엔진은 용이한 개발 환경을 제공하여, 개발자들이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게 돕는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캡콤은 RE 엔진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출시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