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bism 3D 모델링은 주로 직육면체 형태로 구성된 객체를 기반으로 한 3D 디자인 및 모델링 기법을 의미한다. Qubism이라는 이름은 큐브(cube)와 예술 사조인 큐비즘(Cubism)의 결합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이며, 이 방식의 3D 모델링은 단순하면서도 직관적인 형태로 복잡한 구조를 쉽게 표현할 수 있다.
Qubism 3D 모델링의 주된 방법은 작은 직육면체 블록들을 쌓는 것처럼 객체를 구성하는 것이다. 이 기법은 특히 블록 기반의 게임 산업에서 자주 사용되며, 마인크래프트(Minecraft)와 같은 게임이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모델링 방식은 저해상도의 텍스처와 제한된 폴리곤으로도 다양한 형태와 구조를 표현하는 데 용이하다.
Qubism 3D 모델링은 초보자도 쉽게 배우고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직육면체 단위로 객체를 구성하기 때문에 복잡한 곡선이나 디테일한 형상을 구현하는 데 한계가 있지만, 소박하고 단순한 형태의 미학을 즐길 수 있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교육용 도구로도 많이 활용되며, 초등학생이나 중학생 같은 신입 사용자들이 3D 모델링의 기본 개념을 익히는 데 유용하다.
Qubism 3D 모델링 도구로는 MagicaVoxel, Qubicle 등이 있으며, 이러한 소프트웨어는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고 간편하여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여러 종류의 프리웨어와 상용 소프트웨어가 있어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Qubism 3D 모델링은 그 단순함에도 불구하고 독특한 시각적 매력과 직관적인 사용법 덕분에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된다. 게임 개발, 교육, 취미 생활, 디지털 예술 등 여러 방면에서 그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