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Fortress 2

'Pre-Fortress 2'는 Valve Corporation이 개발한 팀 기반 1인칭 슈팅 게임 'Team Fortress 2'의 비공식적인 초기 버전을 지칭한다. 'Pre-Fortress 2'는 2006년에 출시된 공식 게임의 이전 개발 단계에서 제작된 콘텐츠와 게임 메커니즘을 포함하고 있다.

이 게임은 'Team Fortress Classic'의 후속작으로, 'Team Fortress 2'의 고유한 애니메이션 스타일과 캐릭터 디자인이 채택되기 전의 라인이었으며, 몇 가지 주요 캐릭터 클래스의 개념이 시연되었다. 초기 개발 단계에서의 게임플레이는 후에 공개된 작품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단순하고 기본적인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었고, 화려한 그래픽과 고유의 아트 스타일이 적용되기 전이었다.

'Pre-Fortress 2'는 제한된 수의 맵과 게임 모드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각 클래스는 고유한 기술과 무기를 가지고 있었지만, 이후 'Team Fortress 2'에서 확립된 다양한 게임 요소와 차별화된 모습을 보였다. 이 초기 버전은 게임 커뮤니티와 내부 테스트를 통해 피드백을 받고, 공식 버전으로 발전하였다.

이러한 'Pre-Fortress 2'의 개발 과정은 최종적으로 'Team Fortress 2'의 고유한 미학과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미쳤으며, 이는 팀 기반 슈팅 게임 장르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Pre-Fortress 2' 자체는 상업적인 출시가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게임의 발전 과정에 있어 중요한 단계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