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chanical Animals》는 미국의 록 밴드 마릴린 맨슨(Marilyn Manson)이 1998년에 발매한 세 번째 스튜디오 앨범이다. 이 앨범은 그들의 초기 작업에서 발전한 전자적인 요소와 완성도 높은 프로듀싱을 특징으로 하며, 고딕 록과 산업 록, 글램 록의 영향을 받았다. 앨범의 주제는 인간성과 기계의 경계, 정체성, 그리고 유명세의 문제에 대해 탐구한다.
《Mechanical Animals》는 두 가지 주요 캐릭터, '안트리스트(AntiChrist)'와 '올트로스(Omniscient)'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캐릭터들은 음악과 비주얼 아트를 통해 언론과 대중문화의 정체성을 탐구하며, 인간의 본성과 정체성에 관한 질문을 던진다.
앨범은 비평가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마릴린 맨슨의 대표작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특히, 'The Dope Show', 'I Don't Like the Drugs (But the Drugs Like Me)', 'Mechanical Animals' 등의 곡이 유명하다. 앨범은 상업적으로도 성공을 거두어, 빌보드 200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판매량을 높였다.
이 앨범의 커버 아트는 앨범의 주제와 잘 맞아떨어지며, 마릴린 맨슨이 사이보그와 같은 형태로 표현된 이미지를 보여준다. 이로 인해 앨범은 비주얼 아트와 음악의 통합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록 음악의 새로운 경향을 제시했다.
《Mechanical Animals》는 음악적 실험과 사회적 메시지가 결합된 작품으로, 마릴린 맨슨의 경력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으며, 여전히 많은 팬들에게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