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hoot!'는 교육용 게임 기반 학습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이 퀴즈를 만들고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2013년에 스웨덴에서 처음 출시되었으며, 교육기관, 기업 및 개인이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재미있고 인터랙티브한 방식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는 웹 기반 인터페이스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Kahoot!에 접속할 수 있으며, 강사나 호스트가 만든 퀴즈에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각 퀴즈는 주로 객관식 질문으로 구성되며, 참가자들은 주어진 시간 내에 정답을 선택해야 한다. 올바른 답을 더 빨리 선택할수록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Kahoot!는 특히 교실 환경에서 인기가 높으며, 교사들은 이를 통해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학습 성과를 향상시키는 도구로 사용한다. 또한 Kahoot!는 팀워크, 경쟁 및 협력을 촉진하는 요소를 통해 학습 경험을 더욱 향상시킨다.
플랫폼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은 자신만의 퀴즈를 생성하거나 다른 사용자가 만든 퀴즈를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다. Kahoot!는 교육 외에도 기업의 팀 빌딩, 이벤트 및 워크숍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