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NNER'는 2016년 3월 17일에 발매된 독립 비디오 게임으로, 스웨덴의 개발팀인 Art in Heart에 의해 제작되었다. 이 게임은 로그라이크 요소가 포함된 플랫폼 슈팅 게임으로, 무작위 생성된 레벨을 탐험하며 다양한 적들과 보스를 상대해야 한다. GoNNER는 특히 독특한 시각 스타일과 특이한 게임 메커니즘으로 주목받았다.
게임의 주인공은 '아이'라는 캐릭터로, 죽은 친구를 잃은 후 그를 되찾기 위해 다양한 세계를 여행하는 내용이다. 아이는 기본적으로 뛰고 쏘는 방식으로 적을 물리치며, 다양한 무기와 능력을 조합해 진행한다. 게임의 각 레벨은 무작위로 생성되어 매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플레이어는 그에 맞춰 전략을 세워야 한다.
GoNNER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스와프' 시스템이다. 플레이어는 게임 중에 무기, 머리 장식, 스킬을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으며, 이는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과 전투 방식을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요소는 각각의 플레이어가 자신만의 전략을 발견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무작위 생성된 환경은 플레이어가 매번 새로운 도전을 경험하도록 만들어 주기 때문에 재플레이 가치가 높다.
이 게임은 다채로운 아트 스타일과 사운드트랙 덕분에 비평가와 플레이어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유의 핸드드로잉 아트와 다이나믹한 음악은 게임의 몰입감을 높여준다. GoNNER는 어려운 난이도와 독특한 게임 메커니즘으로 많은 이들에게 도전 의식을 불러일으켰으며, 이는 게임 커뮤니티 사이에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