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ist Simulator》는 2018년 5월에 출시된 인디 비디오 게임으로, 개발자는 여러 독특한 게임 메커니즘을 통해 플레이어가 비밀과 신비에 둘러싸인 종교 또는 컬트를 탐구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이 게임은 독창적인 카드 기반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며, 플레이어는 다양한 자원, 정보, 추종자 등을 관리하면서 신비로운 힘과 존재를 추구한다.
게임의 배경은 20세기 초의 고딕 소설과 신화적인 요소에 영감을 받아 구성되어 있으며, 플레이어는 비밀스러운 책과 다양한 아이템을 사용하여 컬트의 발전과 운영을 도모해야 한다. 플레이어는 연구, 의식을 수행하거나 사람들을 유혹해 추종자로 만들어 가는 등의 활동을 통해 목표를 향해 나아간다.
《Cultist Simulator》는 정해진 목표가 없는 오픈 엔딩 형식으로, 플레이어의 선택과 행동에 따라 다양한 결과가 발생한다. 이는 게임을 통해 흥미로운 이야기 전개와 여러 다른 엔딩을 경험할 수 있게 만든다. 또한, 게임의 아트 스타일은 20세기 초의 삽화에서 영향을 받아 미니멀하면서도 독창적인 비주얼을 제공한다.
게임의 핵심적인 요소 중 하나는 ‘시간’이라는 개념으로, 플레이어는 특정 행동을 선택한 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자원을 관리하고, 새로운 기회를 찾아 나가야 한다. 이러한 시간 관리 시스템은 게임의 긴장감을 높이며, 플레이어에게 전략적인 선택을 요구한다.
《Cultist Simulator》는 다양한 비평가와 게이머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독특한 게임 메커니즘과 흥미로운 서사로 주목받았다. 이는 컬트와 신비주의에 대한 흥미로운 탐구를 제공하며, 반복 플레이의 즐거움과 함께 플레이어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갈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