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合同神學大學院大學)는 대한민국의 신학 대학원으로, 기독교 신학과 관련된 다양한 과정을 제공하는 교육 기관이다. 1978년에 설립된 이 대학원은 개신교 신학을 중심으로 한 교육 및 연구를 목적으로 하며, 교단을 초월한 학문 공동체로서의 특성을 지닌다.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는 주로 신학 석사 과정(M.Div), 신학석사 과정(M.Th), 그리고 박사 과정(Ph.D.)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성경 해석, 신학적 연구, 윤리학, 선교학, 교회 역사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으며, 학문적 깊이와 실천적 접근을 동시에 중시한다.

이 대학원은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은 이들의 지도 아래 연구 및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또한,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는 교내 봉사와 사회적 사명을 강조하며, 학생들이 지역 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캠퍼스는 현대적인 시설과 학습 환경을 제공하며, 도서관과 연구실, 기도실 등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세미나와 워크숍, 학술대회 등이 진행되어 학문적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는 기독교 사상과 가치에 바탕을 둔 교육을 통해 지도력 있는 종교인과 신학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국내와 국제적으로 기독교 신학 연구 및 실천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