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지하철 3bis선은 프랑스 파리의 지하철 시스템의 한 부분으로, 파리 시내를 연결하는 중요한 교통 수단이다. 3bis선은 1910년에 개통되었으며, 원래는 3선의 한 지선으로서 기능하기 시작했다. 전체 길이는 약 1.2킬로미터로, 매우 짧은 구간을 운행하지만, 파리의 여러 지역을 연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3bis선의 출발점은 포르트 도 클리시(Port de Clignancourt)이고, 종착역은 가르니에 거리(Rue de l'Ecole de Médecine)이다. 이 노선은 두 개의 주요 환승역인 3선과 12선과의 연결이 가능하다. 역사적으로 지하철 노선의 확장 과정에서 3bis선은 기존의 3선에서 분리되어 독립적인 노선으로 운영되게 되었다.
3bis선은 파리의 다양한 문화적 및 상업적 지역을 지나며 많은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편리한 교통 수단으로 사용된다. 이 노선은 일상적으로 이용되는 만큼, 지하철 내부나 역은 정기적으로 유지관리되며, 보안과 편의성도 점차 개선되고 있다. 특히, 노선 운영 시간도 연장되어 더 많은 승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3bis선의 객차는 다른 지하철 노선과 마찬가지로 제트기 모양을 하고 있으며, 현대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역사적 가치가 있는 역사를 가진 3bis선은 파리의 지하철 시스템을 대표하는 예시 중 하나이며, 관광객들에게도 관람 포인트가 되어 있다. 각 역은 독특한 디자인과 명칭을 가지고 있어 방문객들에게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