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마운트 레코드사

파라마운트 레코드사(Paramount Records)는 1917년 미국에서 설립된 음악 레이블로, 주로 재즈, 블루스 및 클래식 음악 장르의 음반을 제작하였다. 초기에는 필모어와 블루스 음악의 아티스트들과 긴밀하게 협력하며, 미국 대중 음악의 발전에 기여하였다. 파라마운트는 1920년대에 흑인 음악 아티스트들을 발굴하여 소개하며, 이들의 음악을 대중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파라마운트 레코드사는 1920년대와 1930년대에 헨리 스피넬리, 루이 암스트롱, 그리고 신디 더블 딘과 같은 여러 유명 아티스트들과 협업하였다. 그러나 대공황 등의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1932년 레이블은 사업을 종료하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라마운트의 음반들은 재즈와 블루스 음악의 역사에서 중요한 문화유산으로 여겨지며, 이후 여러 가지 방식으로 복원 및 재발행되고 있다.

1950년대와 1960년대에 들어서면서, 파라마운트 레코드사는 재정적 지원을 통해 다시 활기를 되찾았고, 이후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포함한 여러 음반을 제작하며 음악 산업에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현재 파라마운트 레코드사는 음악 유통 및 앨범 제작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티스트창작 활동을 지원하는데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