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로보츠 인 디스가이즈(2015년)

트랜스포머: 로보츠 인 디스가이즈》(Transformers: Robots in Disguise)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방영된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인기 있는 '트랜스포머' 프랜차이즈의 일환이다. 본 시리즈는 2014년 영화 《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에서 이어지는 이야기로, 오토봇과 디셉티콘 간의 새로운 전투를 다룬다.

애니메이션의 주요 배경은 지구로, 주로 인간 사회와 상호작용하며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오토봇 팀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주인공은 새로운 오토봇 리더인 '바람개비'(Bumblebee)이며, 그와 함께 인간 소년인 '코디'(Cody)와 여러 오토봇들이 팀을 이루어 디셉티콘의 위협에 맞선다.

시리즈의 주요 테마는 우정, 팀워크, 그리고 책임감으로,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그들 각각의 고유한 성격과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각 에피소드는 액션, 모험, 유머를 결합하여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한 재미있고 교육적인 내용을 제공한다.

트랜스포머: 로보츠 인 디스가이즈》는 전통적인 2D 애니메이션 기법과 CGI를 혼합하여 화려하고 역동적인 비주얼을 제공하며, 다양한 캐릭터 디자인과 메커니즘으로 시청자의 시선을 끌며, '트랜스포머' 팬층을 더욱 확장시키는 역할을 하였다.

이 시리즈는 총 3개의 시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시즌은 새로운 적과 도전 과제를 소개함으로써 이야기를 발전시킨다. 또한 다양한 장난감 및 파생 상품이 출시되어 상업적으로도 성공을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