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밍 비스트'는 주로 비디오 게임, 영화 및 문학에서 등장하는 개념으로, 특정 생물이나 괴물(비스트)을 길들이거나 아는 팀으로 만드는 과정을 나타낸다. 이 개념은 플레이어 혹은 주인공이 이러한 생물과의 관계를 형성하고, 이를 통해 특별한 능력이나 자원, 전투력을 얻는 등의 요소를 포함한다.
테이밍 비스트의 과정은 대개 그 생물의 신뢰를 얻는 것부터 시작된다. 이는 음식, 보살핌, 혹은 특정 행동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으며, 생물의 특성과 성격에 따라 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테이밍에 성공하면, 비스트는 주인의 명령을 따르거나 같이 행동하게 되며, 전투에 참여하거나, 탐험, 자원 채취 등의 다양한 활동에서 도움을 줄 수 있다.
비교적 자주 등장하는 비스트의 종류에는 판타지 생물인 드래곤, 늑대, 괴물 등이 포함된다. 각각의 비스트는 고유의 능력이나 스탯을 가지며, 테이밍 후에는 이를 활용해 더 강력한 조합이나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테이밍 비스트는 주로 RPG(역할 수행 게임)와 같은 장르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지며, 테이밍 시스템은 게임의 핵심 기믹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여러 게임에서는 테이밍의 난이도, 그리고 테이밍한 비스트의 성장과 발전을 통해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러한 시스템은 진척감과 전략적 요소를 높이며, 플레이어가 비스트와 더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도록 유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