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자(제5인격)는 2018년 넷이즈에서 개발한 비대칭 PvP(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게임으로, 한 명의 사냥꾼과 네 명의 생존자로 구성된 독특한 게임 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 게임은 각기 다른 능력과 특성을 지닌 캐릭터들이 서로 대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플레이어들은 각자의 역할에 맞춰 전략을 세우고 상황에 대응해야 한다. 타자는 그 자체로 생존과 추적의 긴장감을 제공하며, 다양한 캐릭터와 맵, 그리고 플레이 스타일이 결합되어 매력적인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타자의 맵은 운명적인 분위기와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생존자는 사냥꾼에게서 도망치는 한편, 탈출 지점을 찾아야 한다. 여러 장애물과 숨을 수 있는 장소가 존재하며, 이를 활용해 사냥꾼의 추적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면에 사냥꾼은 능력을 활용해 생존자를 찾아내고, 이들을 잡아 플레이에서 승리해야 한다. 게임의 규칙과 조건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이 핵심적인 요소로, 각 게임이 진행될 때마다 플레이어는 줄곧 긴장감을 느끼게 된다.
게임 내에서 여러 캐릭터들이 선택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는 독특한 스킬과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플레이어는 취향에 따라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생존자는 협력하여 사냥꾼에 맞서고, 반대로 사냥꾼은 생존자들을 하나씩 분리하여 제압하는 전략을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은 게임에 깊이를 더하며, 플레이어 사이의 팀워크와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타자는 출시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커뮤니티와 소통하며 성장하고 있다. 새로운 캐릭터와 맵, 게임 모드 등이 추가되면서 플레이어의 흥미를 끌고 있으며, e스포츠 대회와 같은 이벤트도 개최되어 경쟁적인 요소를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특징들은 타자(제5인격)를 단순한 게임 이상의 문화적 현상으로 만들며,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사랑받는 이유가 되고 있다. 게임은 실력과 전략이 중요한 환경을 제공하여, 집중력과 협동심을 기르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