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데스비지니스(Kill Death Business)는 게임 및 비디오 콘텐츠에서 주로 다루어지는 개념으로, 플레이어가 적을 처치하고 이를 통해 성장하는 메커니즘을 의미한다. 이 개념은 주로 액션 게임, 서바이벌 게임, 그리고 롤플레잉 게임에서 발견되며, 성공적인 적 처치가 플레이어의 경험치, 자원, 장비 등을 획득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룰은 게임의 목표 설정과 참여도의 증가에 기여하며, 플레이어들에게 도전감을 제공한다.
킬데스비지니스의 핵심 요소 중 하나는 '킬(Kill)'과 '데스(Death)'의 비율이다. 이 비율은 플레이어의 성과를 평가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적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처치했는지를 나타낸다. 일반적으로 킬 수가 많을수록 플레이어의 전투 능력이나 게임 이해도가 높다고 여겨지며, 반대로 데스 수가 많을 경우 전략적 실수가 있었던 것으로 간주된다. 이러한 통계는 게임 내에서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경쟁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킬데스비지니스는 게임 산업에서의 경제적 측면과도 연결되어 있다. 게임 개발자들은 플레이어들이 지속적으로 적을 처치하고 이를 통해 성장하는 구조를 설계함으로써, 게임의 재방문율과 사용자 유지를 높인다. 이는 게임 내에서 판매되는 아이템이나 패스, 확장팩 등의 구매를 유도하며, 결과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킬데스비지니스는 또한 사회적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요소로 작용한다. 많은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는 다른 플레이어와의 협력 또는 경쟁이 필수적이므로, 킬데스비지니스는 플레이어 간의 관계 형성을 도와준다. 친구와의 팀 플레이나 다른 플레이어와의 대전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며, 이는 게임의 재미를 더욱 증가시키는 요인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