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렘 드 멘트(Crème de menthe)는 조리용 민트 리큐어의 일종으로, 투명하거나 녹색을 띠고 한번에 구입할 수 있는 민트 맛의 강한 술이다. 주재료인 민트의 향과 맛을 강화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민트 잎을 추출한 후, 설탕 및 알코올을 혼합하여 제조한다. 크렘 드 멘트는 일반적으로 달콤한 맛과 강한 민트 향을 지니고 있으며, 음료수나 칵테일의 재료로 사용되거나 디저트의 토핑으로 이용될 수 있다.
이 리큐어는 19세기 프랑스에서 처음 만들어졌으며, 이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인기가 높아졌다. 크렘 드 멘트는 단독으로 섭취할 수 있고, 아이스드 티, 모히또, 마가리타 같은 다양한 칵테일에 추가되어 맛을 더하기도 한다. 또한, 초콜릿이나 아이스크림 등 디저트와의 조화로도 많이 사용된다. 크렘 드 멘트는 보통 알코올 도수가 25%에서 30% 사이로, 그 특유의 민트 향과 단맛 덕분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 리큐어는 색상에 따라 무색(clear) 또는 녹색(green)으로 판매되며, 그린 크렘 드 멘트는 보통 식물성 염료를 사용하여 색을 내는 경우가 많다.
크렘 드 멘트는 그 자체로도 다양한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여름철, 시원한 칵테일을 만들거나 소화제로서 활용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