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리나 카이프

카트리나 카이프(Katrina Kaif, 1983년 7월 16일 ~ )는 영국에서 태어난 인도 영화 배우이자 모델이다. 그녀는 인도 영화 산업, 특히 힌디어 영화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섬세한 미모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카이프는 홍콩에서 태어나고 성장했으며,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가족에서 자랐다. 그녀의 아버지는 인도 출신의 사업가이고, 어머니는 영국인이다. 카이프는 어린 시절부터 모델링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14세 때 모델로서 활동을 시작했다.

카이프는 2003년 영화 'Boom'을 통해 인도 영화계에 데뷔하였지만, 처음에는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 이후 'Malliswari'(2004), 'Namastey London'(2007) 등의 작품에서의 연기가 주목받으면서 인지도를 높였다. 여러 힌디어 영화에서 주연을 맡으며 그녀는 상업적으로 성공한 배우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카이프는 다양한 장르의 영화에 출연하였으며, 로맨스, 액션, 드라마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그녀의 대표작으로는 'Zindagi Na Milegi Dobara'(2011), 'Ek Tha Tiger'(2012), 'Dhoom 3'(2013) 등이 있으며, 이들 작품은 모두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그녀는 또한 많은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도 활동하며, 패션 아이콘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카이프는 개인적인 삶에서 자주 언론에 피지컬, 건강 및 자선 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사회적 이슈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

카트리나 카이프는 뛰어난 연기력과 매력으로 힌디어 영화 산업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스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