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츠라가와역(桂川駅, Katsuragawa-eki)은 일본의 한큐 전철 교토선에 있던 철도역이다. 이 역은 교토 부 교토 시 미나미 구에 위치해 있었다. 1963년 12월 1일에 폐지되었으며, 폐지 당시 인근의 교통 체계 변화와 이용객 감소 등의 이유로 운영 종료가 결정되었다.
카츠라가와역의 역사는 한큐 전철이 당시 교토 선의 여객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설한 수많은 역 중 하나였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교통 패턴이 변화하며 주류 교통 수단에서 제외되기 시작했다. 역은 복선 철도 노선에 위치해 있었으며, 두 개의 승강장을 갖추고 있었다.
해당 역은 주로 지역 주민과 학생들이 이용했으나, 주변에 크게 의미 있는 상업 시설이나 관광 명소가 없었던 관계로 이용률이 낮았다. 결국 한큐 전철은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불필요한 역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카츠라가와역의 폐지를 결정했다.
오늘날 카츠라가와역의 자리는 더 이상 철도와 관계된 시설로 사용되지 않으며, 주변 지역은 주요 교통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상실했다. 대신 교토 시의 다른 주요 역들이 교통 기능을 맡고 있다. 역의 폐지 이후 해당 위치는 주거 지역으로 편입되었으며, 역사의 흔적은 일부 역사 자료와 사진으로만 남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