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라트(게임)

지구라트(지구라트)는 1992년에 발매된 비디오 게임으로, 이 게임은 주로 플레이어가 건물을 높게 쌓아 올라가도록 설계된 전략 시뮬레이션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게임의 배경은 고대 메소포타미아 문명에서 영감을 받은 가상 세계로, 플레이어지구라트(신전 탑)를 건설해야 한다.

게임의 기본 목표는 가능한 한 높은 지구라트를 세우는 것이며, 이를 위해 다양한 자원을 모아 건설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 플레이어는 자원을 얻기 위해 농업, 광업 등의 활동을 통해 경제를 발전시켜야 하며, 적절한 전략을 세워 자신의 지구라트를 방어해야 한다. 게임에는 여러 가지 장애물과 적들이 존재하여, 이들을 극복하면서 지구라트를 완성해 나가는 것이 핵심이 된다.

지구라트는 독특한 그래픽 스타일과 게임 시스템으로 주목받았다. 플레이어지구라트를 쌓기 위해 적절한 자재와 인력을 관리해야 하며, 각 층마다 특수한 기능을 부여할 수 있는 요소가 존재한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으며, 게임의 난이도 또한 점진적으로 상승하여 도전적인 요소를 제공한다.

이 게임은 여러 플랫폼에서 출시되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새로운 버전과 변형된 형태로 재출시되기도 했다. 지구라트는 전략 게임 및 시뮬레이션 게임 장르의 중요한 작품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다양한 후속작과 영향을 끼친 게임들에 큰 영감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