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여자 배구 국가대표팀

중국 여자 배구 국가대표팀은 중국을 대표하는 여자 배구 팀으로, 국제 배구 연맹(FIVB) 주관 행사에서 중국을 대표하여 참가한다. 이 팀은 1950년에 창단되어,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갖고 있다. 중국 여자 배구는 특히 1980년대부터 세계 배구의 강국으로 부상하였으며, 그 결과 국제 대회에서 여러 차례 우승을 차지하였다.

중국 여자 배구 팀은 1981년과 1982년에 아시아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하였고, 1984년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였다. 이외에도 2000년 시드니 올림픽에서도 금메달을 차지하며 세계적인 강팀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또한,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도 금메달을 획득하여 올림픽에서의 성적 역시 우수하다.

FIVB 배구 월드컵에서도 두 차례 우승을 기록하며, 세계 배구 대회에서의 경쟁력 또한 높다. 팀은 국제 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팀의 훈련과 운영은 중국 배구협회에 의해 관리되며, 국가대표팀에 선발된 선수들은 각종 프로리그와 해외 리그에서 활동하고 있다.

중국 여자 배구 국가대표팀은 전통적으로 강한 팀워크와 전략적인 플레이로 유명하며, 세계 각국의 팀들과 경쟁하면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