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 서바이벌

좀비 서바이벌은 좀비가 등장하는 가상의 세계에서 생존을 목표로 하는 게임 장르 또는 이야기 형식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이 장르는 생존, 호러스, 액션 요소를 포함하며, 좀비와 같은 괴물로부터 탈출하거나 생존하기 위한 전략과 자원 관리가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

좀비 서바이벌비디오 게임, 영화, 소설 등 다양한 매체에서 나타난다. 비디오 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캐릭터를 조정하여 좀비의 공격을 피하고, 자원을 수집하며, 안전한 장소를 찾아 생존해 나가는 방식이다. 이 과정에서 무기 제작, 식량 조달, 쓰레기 수집 등 다양한 생존 기술이 필요하다.

이 장르는 일반적으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설정을 배경으로 하며, 좀비의 출현 원인으로는 바이러스 감염, 사망자의 재부활 등의 요소가 사용된다. 좀비는 보통 느린 동작과 낮은 지능으로 묘사되지만, 일부 작품에서는 빠르고 영리한 형태로 등장하기도 한다.

좀비 서바이벌 서사에서는 종종 인류의 도덕성, 사회적 갈등, 인간 관계의 복잡성을 다루며, 생존을 위한 선택과 희생의 딜레마가 강조된다. 이러한 요소들은 플레이어와 관객으로 하여금 좀비 외에도 인간의 본성과 사회적 현상에 대한 고찰을 이끌어 내기도 한다.

좀비 서바이벌은 현대 대중문화에서 인기 있는 주제 중 하나로 자리잡아 있으며, 다양한 커뮤니티와 팬층을 형성하고 있다. 영화 "28일 후", "좀비랜드", "워킹 데드"와 같은 작품들이 이 장르의 대표적인 예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