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C. 스콧(George C. Scott, 1927년 10월 18일 ~ 1999년 9월 22일)은 미국의 배우, 영화 감독, 각본가로, 그의 강렬한 연기와 다채로운 역할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1927년 워싱턴 D.C.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을 미시간주에서 보냈다. 스콧은 미시간 대학교에서 공부한 후, 한국 전쟁에 참전하였고 군 복무를 마친 후 연기 경력을 시작했다.
스콧은 브로드웨이에서 연극 무대로 데뷔하였으며, 1950년대에는 TV 드라마에도 출연하기 시작했다. 그의 경력에서 가장 큰 전환점은 1970년 영화 “패튼”에서 조지 S. 패튼 장군 역을 맡게 되면서 이루어졌다. 이 역할로 그는 아카데미 최우수 남우주연상을 수상하였지만, 수상 당시 아카데미 시상식에 불참하며 수상 거부 의사를 표명하기도 했다.
그는 “닥터 스트레인지러브”에서의 역할로도 유명하며, 전쟁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다룬 작품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였다. 그의 강렬한 기품과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연기는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스콧은 또한 감독으로서 영화 “로드 투 하라베르”를 제작하였으며,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서 그의 재능을 발휘했다.
스콧은 1990년대에도 활발히 활동하였으나, 1999년 자연적 원인으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그의 경력 동안 다수의 수상 경력을 쌓았으며, 그의 연기는 오늘날에도 많은 배우들에게 지속적인 영감을 주고 있다. 조지 C. 스콧은 영화 역사에서 기억될 만한 성격이며, 그의 독창적인 연기 스타일은 불후의 명작들 속에 생생하게 남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