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Team Fortress 2)은 2007년 10월 10일 밸브 코퍼레이션에 의해 출시된 멀티플레이어 1인칭 슈팅 게임이다. 이 게임은 1996년 출시된 '제작 팀 포트리스'의 후속작으로, 팀 기반 전투를 중심으로 한 게임플레이가 특징이다. '제작'은 다양한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는 점이 두드러지며, 각 클래스는 고유한 능력과 무기를 지니고 있어 전략적인 팀워크가 중요하다.
게임은 주로 두 팀, 즉 '레드'와 '블루'로 나뉘어 서로 대결하며, 여러 가지 게임 모드가 존재한다. 대표적인 모드로는 '공성전', '점령전', '호송 임무' 등이 있으며, 각 모드는 특정 목표 달성을 목적으로 한다. '제작'은 독특한 아트 스타일과 유머가 가미된 캐릭터 디자인으로도 주목을 받으며, 각각의 캐릭터는 자신의 배경 스토리와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제작'은 시작할 때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이후 추가 콘텐츠 및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지도와 아이템, 캐릭터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였다. 이 게임은 특히 커뮤니티에 의해 제작된 맵과 모드가 활발하게 유통되며, 사용자 제작 콘텐츠도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다.
출시 이후 '제작'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단순한 슈팅 게임을 넘어 하나의 문화 현상이 되었다. 또한, e스포츠 씬에서도 일정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다양한 대회와 이벤트가 개최되고 있다. '제작'의 독창적인 게임 디자인과 지속적인 관리로 인하여 오랜 시간 동안 많은 플레이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