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즈(Indies)는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게임 개발 회사나 게임을 의미하는 용어로, 대규모 자본을 투자받지 않고 소규모 팀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게임을 제작하는 경우를 가리킨다. 인디 게임은 종종 전통적인 대형 게임 회사의 상업적 요구와는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고, 독창성과 실험성을 중시한다.
인디 게임 개발자들은 종종 게임 엔진과 개발 도구를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기술적 장벽이 낮아졌다. 이를 통해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게임이 많이 등장하게 되었으며, 독립 개발자들은 스토리, 그래픽, 음악 등에서 개인적인 정체성을 강하게 반영할 수 있다.
인디즈는 디지털 배급 플랫폼의 발전과 함께 부각되었으며, 스팀(Steam), itch.io, Epic Games Store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 널리 퍼졌다. 이러한 플랫폼은 인디 게임 개발자에게 제작한 게임을 보다 쉽게 배포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유저와의 소통이 용이해져서 피드백을 통한 개선 작업이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다.
특히 인디 게임은 창의성 있는 게임 디자인, 감성적인 스토리, 독특한 아트 스타일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종종 비평가와 플레이어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기도 한다. 대표적인 인디 게임으로는 '미니 클라임(MiniClime)', '스텔라(Stardew Valley)', '홀로너트(Hollow Knight)' 등이 있다. 인디즈는 현대 게임 산업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게임의 다양성과 혁신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