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사

오리사(Orisa)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팀 기반 슈팅 게임인 '오버워치'(Overwatch)에서 등장하는 가상의 캐릭터로, 2017년 3월 21일에 추가되었다. 오리사는 탱커 역할을 수행하는 영웅으로, 주로 팀원들을 보호하고 적의 공격을 저지하는 데 초점을 맞춘 능력을 갖추고 있다.

오리사는 나노 엔지니어인 어린 소녀 '이리사'에 의해 만들어진 로봇으로, 나이지리아의 오랜 전자기기 회사에서 개발되었다. 오리사는 주로 전투에서의 방어와 지원 능력에 중점을 두며, 보호하고자 하는 지역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능력을 발휘한다.

오리사의 기본 공격은 '구속화기'(Fusion Driver)로, 일정 거리에서 연속으로 발사되는 에너지를 사용하는 중거리 공격이다. 이 외에도 '바리케이드'(Barrier)라는 능력을 통해 방어막을 생성하여 아군을 보호할 수 있다. 또한, '운명의 힘'(Supercharger)이라는 궁극기 능력을 통해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팀의 전투력을 극대화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오리사는 적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는 다양한 능력을 조합함으로써, 팀의 전반적인 생존력과 전투력을 지원한다.

오리사는 그 외에도 끈기 있는 맷집과 재빠른 이동 속도로 적의 공격을 회피하며, 전투 전반에 걸쳐 전략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영웅으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