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소바 용발톱'은 매직 더 개더링(Magic: The Gathering)이라는 트레이딩 카드 게임에 등장하는 전설적 생명체 카드이다. 이 카드는 '캄이거덴' 확장팩(Champions of Kamigawa)에서 처음 등장했으며, 이후 리프린트되기도 했다.
야소바 용발톱은 녹색과 파란색을 주로 사용하는 팀머르(Temur) 색 조합의 생명체로, 마나 비용은 1{G}{U}{U}(1색녹, 2색파)이다. 생명체 유형은 인간 전사(Human Warrior)로 설정되어 있으며, 파워와 터프니스는 각각 4/2이다. 전설적 특성을 가지고 있어, 동일한 이름을 가진 생명체가 동시에 세트에 등장할 수 없다.
야소바 용발톱의 주요 능력은 '전쟁광 디스플레이서' 능력으로 소개된다. 이 능력은 상대의 생명체를 일시적으로 자신의 편으로 끌어들여 공격을 하거나 방어에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 매우 유용하다. 이 능력은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고, 능력이 발동되는 턴에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이 능력은 초기의 능력치와 마찬가지로, 상대방의 생명체가 강력한 경우 그 비용이 더 증가할 수 있다.
야소바 용발톱은 상대방의 전략을 방해하고, 자신의 공격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술적 카드로 인정받고 있다. 이로 인해 많은 매직 더 개더링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하나의 독특한 전략 카드를 구성할 때 유용하게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