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즈리곶

아시즈리곶(삼각형곶)은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곶으로, 제주도 남부에 자리 잡고 있다. 아시즈리곶은 제주도의 최남단에 위치하며, 태평양과 맞닿은 지역으로 해양의 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이 지역은 해안 절벽과 작은 해변, 소나무 숲이 어우러져 있어 자연경관이 뛰어나며, 관광명소로 많이 찾는 곳이다.

아시즈리곶은 원주율의 근사값인 "3.14"에 비유되어 '삼각형곶'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이 곶은 제주도에서 가장 오래된 화산 암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형상은 독특한 삼각형을 이루고 있다. 이 지역은 해양 생태계가 풍부하여 다채로운 어종과 해양 생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어업도 이루어진다.

아시즈리곶 일대는 또한 다양한 해양 스포츠와 레저 활동이 가능해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바다와 가까운 위치 덕분에 다양한 수중 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는 스노클링이나 다이빙, 해양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아시즈리곶 주변 지역은 자연 보호 구역으로 관리되고 있어, 생태계를 보존하기 위한 노력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곳은 제주도뿐만 아니라, 한국의 해양 환경을 이해할 수 있는 중요한 장소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