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암네시아)은 환상적인 비디오 게임으로, 2010년에 프릭셔스 게임스에 의해 개발되고 마스터트리엄 게이밍에 의해 배급됐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주인공인 다니엘의 시점에서 경험하는 음침하고 긴장감 넘치는 서사 구조를 특징으로 한다. 이야기는 주인공이 어둡고 불가사의한 성에서 각종 괴로운 기억들과 마주하는 과정을 통해 진행되며, 이로 인해 심리적 공포와 긴장감이 조성된다.
게임의 주요 요소 중 하나는 퍼즐 해결과 탐험이다. 플레이어는 성의 각종 지역을 탐색하며 숨겨진 물건과 단서를 찾아야 한다. 또한, 유일한 방어 수단이 없는 상황에서 적과의 조우를 피하고 생존해야 하는 요소가 게임의 긴장감을 더한다. 감각적이고 음산한 환경, 불안감을 조성하는 사운드 디자인, 그리고 상황에 맞춰 변하는 빛과 그림자가 신(암네시아)의 독특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신(암네시아)은 그 뛰어난 스토리텔링과 공포 요소로 인해 비평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여러 후속작과 관련 작품들이 제작되었다. 이 게임은 심리적 공포 장르의 대표작으로 자리매김하며, 많은 팬층을 형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