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커맨드 앤 컨커 시리즈)

스크린(스크린)은 전쟁 전략 게임인 커맨드 앤 컨커 시리즈에서 나타나는 주요 요소 중 하나로, 유저가 게임 내에서 전투 장면이나 전투 상황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개념이다. 스크린은 일반적으로 게임의 여러 단계에서 발생하는 전투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표시하는 역할을 한다.

이 시리즈는 1995년 원작 게임인 '커맨드 앤 컨커(C&C)'로 시작되었으며, 이후 여러 속편과 확장팩이 출시되었다. 스크린은 특정 유닛, 건물, 자원, 그리고 적의 움직임을 모니터링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략을 세우는 데 중요한 기능을 한다. 게임 플레이 중 스크린은 유저가 전략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정보와 데이터를 제공하며, 라이다(지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시각적 요소) 정보를 통해 전장 상황을 보다 명확히 보여준다.

커맨드 앤 컨커 시리즈의 스크린은 각 게임의 그래픽 스타일과 인터페이스에 따라 다양하게 발전해왔다. 초기 버전에서는 2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하였으나, 후속작에서는 3D 그래픽을 채택하여 보다 몰입감 있는 전투 경험을 제공하였다. 스크린은 유저가 전투를 지휘하고, 자원을 관리하며, 적의 움직임에 대응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