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정법사(少正法寺)는 한국 불교의 한 종파인 천태종의 사찰로,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하고 있다. 이 사찰은 천태종의 개조인 지혜스님이 주도하여 세운 사찰 중 하나로, 천태종의 전통과 교리를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다.
소정법사는 불교의 교리를 학습하고 수행하는 공간으로, 특히 전통적인 불교 경전의 연구와 수행 프로그램이 활발히 이루어진다. 이곳은 보통 불교 신자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및 찾기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불교 신앙의 확산과 심화에 기여하고 있다.
사찰 내에는 주불전인 대웅전, 관세음보살전, 그리고 탑 등이 있으며, 이들은 각기 다른 의미와 중요성을 지닌다. 대웅전은 불교의 주된 교조인 석가모니 부처님을 모신 전각으로, 신자들이 예배와 기도를 드리는 주요 장소이다. 관세음보살전은 자비의 보살인 관세음보살을 모신 곳으로, 고통받는 중생을 위한 기원과 기도가 이루어진다.
소정법사는 지역 사회와의 연계를 중시하며, 다양한 자원봉사 및 사회복지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들은 불교의 실천적인 면모를 강조하며, 신도들이 불교적 가치를 실천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소정법사는 각종 불교 행사와 세미나, 수련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신도들의 신앙심을 한층 더 강화하고, 불교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행사들에서는 불교의 철학, 역사, 경전 등에 대한 강의와 토론이 이루어진다.
소정법사는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공간으로, 한국 불교의 근본적인 가르침을 전파하고, 신도들과 일반 대중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지속적인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